한병태 장수문화원장님
한 병 태 장수 문화원장

안녕하십니까. 장수문화원장 한병태입니다.

장수문화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1세기 문화의 시대에 부응하여 인간을 더 인간답게 만들고 지역문화의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장수군의 문화적 발전을 위하여 “사람이 있는 문화, 예술이 있는 삶”을 위하여 자율적이고 다양하며 혁신적인 생각이 필요합니다.

장수문화원은 1994년 창설 이후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장수군민들의 문화적 재능과 열정을 지원하고, 삶의 질 향상과 지역문화의 보존 및 전승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지금까지 장수문화원이 이뤘던 모든 업적들은 단순히 문화원 홀로 이룬 것이 아닌 군민 한 분 한 분의 문화예술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장수군민들과 하나의 유기체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끊임없이 서로 보완하며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한 장수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그동안 아낌없는 사랑과 조언을 주고 계신 문화원 회원과 군민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장수문화원장 한병태

장수문화원 설립 목적

장수문화원은 대통령령으로 정한 「지방문화원진흥법」에 의거하여 지역문화진흥을 위한 문화 사업 수행을 목적으로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비영리 특수법인입니다. 장수문화원은 문화 공유와 소통을 전제로 지역주민의 가치 있는 삶을 위하여 문화예술사업과 향토문화에 대한 발굴 사업 등 지역문화의 계발연구 조사 및 문화진흥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장수문화원 기본 방침
  • 올바른
    정신 문화의 창조
  • 전래문화의
    계승발전
  • 전군민이 참여하는
    문화창조